OPEN LECTURE

접수중인 교육과정

사내 커뮤니케이션 실무과정

비환급과정

공개교육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참가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2020.03.12 ((목)) ~ 2020.03.13 ((금)) 교육시간 총 13.5 Hour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 주차불가약도보기
교육과정문의 TEL : 02)2263-2501 | MAIL : lik@hmcok.co.kr | 담당자 : 류인경 주임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 (1인 기준) 비고
일반 550,000 520,000 교재대 및
중식대 포함
회원사 (유료법인) 500,000 470,000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월례미팅)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방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창의와 혁신이 강조되는 현대경영에서 소통은 직원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가장 필수적인 역량으로 기업경영의 한 축이 되었습니다. 특히, 내부 구성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이미지나 명성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기업경영의 핵심요소입니다

 
이번 과정은
- 기업내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채널 운영방안 및 기업문화 프로그램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참가회사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사내홍보 콘텐츠 개발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 변화관리와 사내 커뮤니케이션

1.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요성

  -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목적

  -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유형

2.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개념 및 유형

  - 기업문화의 변화 요소

  - 강한 기업문화란

3. 성공적 변화관리를 위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방안

  -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례 및 성과

  - 변화관리의 성공 요인, 실패 요인

4. 기업의 적용 방안 논의

. 사내 커뮤니케이션과 사보기획

1. 조직문화 vs. 사보

  - 사내 소통매체로서의 사보의 역할

  - 조직문화에 따른 목적과 기획방향

  - 발행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모색

2. 최근 트렌드 따라잡기

  - 인쇄사보 vs. 웹진에 대한 비교 분석

  - Lay-out과 디자인측면에서의 최근 트렌드

  - 컨텐츠 측면에서의 최근 트렌드

3. 사보 제작 프로세스

  - 컨텐츠 및 테마기획

  - 취재 및 자료수집

  - 편집과 디자인 기획 및 제작

4. 사보 제작 시, 주의점 & 실행 Tips

 

 

. 사내방송 콘텐츠 구성 및 운영방안

1. 사내방송의 기획

  - 사내방송의 목적 및 아이템 선정

  - 사내방송의 편성

  - 성공적인 사내방송을 저해하는 요인

  - 우수사례 공유

2. 사내방송의 제작

  - 제작 프로세스의 이해 및 운영방안

  - 외주제작사 협업

  - 아이템별 제작 방법

3. 사내방송의 관리

  - 사내방송 만족도 평가

  - 사내방송 개편 및 저작권

  - 사내방송의 콘텐츠 관리

 


. 「코오롱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추진사례

1. 코오롱의 기업문화

2. 사내커뮤니케이션 사례

  - 사내매체를 중심으로

  - 사내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 지주사 사내커뮤케이션을 중심으로

. 한화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추진사례

1. 한화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운영 현황

2. 사내커뮤니케이션 운영의 목표

3. <채널H>Renewal strategy

 - 사내커뮤니케이션 채널 플랫폼 구축

 - 디지털 콘텐츠 공급 전략 및 콘텐츠 리뷰

4.향후 <채널H> 방향과 도달점

 

 

 

 

 

 

 

 

 

 

 

 

 

 

 

 

 

 

 

 

 

 

 

 

글쓴이 내용
이** 사내 커뮤니케이션 담당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사보 제작, 사내 방송,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실질적으로 도..
박** 사보제작, 사내방송,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사내 홍보를 위한 여러가지 툴과 실행방안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
김** 아직 기업문화와 사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잘 모르는 신입이라, 무조건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이것저것..
안** 실무적인 면에서 사내커뮤니케이션과 사보의 개념을 전반적으로 훑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타사 사례..
김** 예상보다 훨씬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흔하게 사용하면서도 그 뜻이 어딘가는 좀 모호했던, '사내 커뮤니케이션'..
지** 사내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잘 받았습니다. 사내커뮤니케이션은 기업 내부의 독특한 문화와 함께 내부 내용들이 공..
김** 안녕하세요. 지난주 사내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잘받고 현업으로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했던부분도..

1

수강후기 작성수강후기를 작성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성명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내용
(900자이하)

* 참가신청 후 무단으로 참석하지 않는 경우, 교재비 (50,000원)가 청구됩니다.

  단, 교육개최 하루 전날 오후 4시까지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취소는 오른쪽 '수강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0년 03월 교육일정

03월 12일((목)) ~ 03월 13일((금))

2020년 05월 교육일정

05월 19일((화)) ~ 05월 20일((수))

2020년 09월 교육일정

09월 15일((화)) ~ 09월 16일((수))

흑자경영연구소 교육장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