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Off

내부감사기법 실무과정

교육 참가 신청
내부감사
On-Off
비환급과정

내부감사기법 실무과정

진행방법
온라인 / 오프라인
교육기간
2025. 07. 22 (화) ~ 2025. 07. 25 (금)
교육시간
24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지도보기
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kskim@hmcok.co.kr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1인 기준) 비고
일반 870,000 840,000 중식대/교재 지원
회원사(유료법인) 790,000 760,000
●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4~17 25~28 - 22~25 - 17~20 22~25 - 23~26 28~31 - 16~19
교육개요

내부감사 전반에 관해 정확히 이해하고 그 핵심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

 

내부감사는 기업의 경영활동과 관련된 업무집행상의 오류와 부정을 적발?시정?예방하고 경영관리의 개선ㆍ혁신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최근 윤리경영이 강조되고 내부감사기능이 강화되면서 기업 내부감사 담당자의 업무수행능력 향상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 내부감사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는 이번과정은 단시일내에 내부감사 전반에 걸쳐 체계적으로 정확히 이해하고

▶ 감사 실시절차와 감사착안점 및 실무접근 방법을 실제경험과 실사례를 중심으로 터득합니다.


 


 

* 본 과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 실시간) 동시에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 수강신청시 온라인, 오프라인을 구분해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리큘럼

 

Ⅰ. 내부감사의 개요
      1. 내부감사의 내용 및 기본요소

      2. 내부감사인의 위상 및 감사인의 자질

      3. 내부감사 업무범위와 감사인의 권한

      4. 내부감사의 종류

      5. 내부감사 정보관리

 

Ⅱ. 내부감사 실행절차
      1. 내부감사 계획 수립

      2. 사전감사와 현장감사(Field Work)

      3. 감사인터뷰 방법

      4. 감사결과 사후처리 

      5. 감사증거

 

Ⅲ. IT 분야의 감사기법

      1. IT 감사의 이해

      2. IT 감사 방법론

      3. IT 일반통제

      4. IT 자동통제

      5.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감사

 

Ⅳ.  HR 분야의 감사기법

      1. HR 내부감사 이해

      2. 채용 내부감사

      3. 평가ㆍ승진 내부감사

      4. 인사이동 내부감사

      5. 임금 내부감사

      6. 기타 기능의 내부감사

      7. HR 감사보고서 작성 사례 

  

Ⅴ. 구매ㆍ자재관리 분야의 감사기법

      1. 구매ㆍ자재관리 분야 내부감사 접근론

      2. 구매자재 감사를 위한 ERP의 이해

      3. 재무제표 속에서 구매?자재의 이해

      4. 구매자재 분야 감사 체크포인트

      5. 구매자재 영역에서의 부정적발 사례

 

 

   

Ⅵ. 재무ㆍ회계 분야의 감사기법

      1. 회계정보와 재무제표

      2. 재무구조 분석과 감사위험 평가

      3. 회계감사의 개요 

      4. 회계감사절차

      5. 자산항목에 대한 감사

      6. 부채와 자본항목에 대한 감사

      7. 손익항목에 대한 감사

      8. 재무ㆍ회계 부문의 종합점검표 모형


 

Ⅶ. 영업 및 마케팅 분야의 감사기법

      1. 영업부문 감사의 개요

      2. 채권관리 및 거래처 관리

      3. 영업전략 진단 감사

      4. 영업부문 감사 Check List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강후기
여러분의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려주세요!
안내말씀

* 본 과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 실시간) 동시에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 수강신청 시 온라인, 오프라인을 구분해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및 취소는 교육 시작 3일 전(영업일 기준)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

  (교육 취소는 오른쪽 '수강 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카드 : 현장 결제 및 유선상으로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 확인 바랍니다.)

- 계산서 : 교육 종료 후 익일 신청자 정보로 발행되며, 계산서 확인 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담당자가 다른 경우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