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실무과정
언론홍보 실무과정
| 구분 | 1사 1인 | 1사 2인(1인 기준) | 비고 |
|---|---|---|---|
| 일반 | 750,000 | 720,000 | 중식대/교재 지원 |
| 회원사(유료법인) | 680,000 | 650,000 |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 - | - | 26~28 | - | 21~23 | - | - | 27~29 | - | - | - | - |
성공적인 언론관계 관리와 효과적인 퍼블리시티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
언론홍보는 기업홍보의 기본이며 홍보활동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언론보도는 기업의 존폐를 좌우할 정도로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언론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이해를 통해 효과적인 언론홍보 활동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과정은
▶ 변화하는 언론환경을 이해하고, 퍼블리시티 전략과 언론홍보 실행 Tips, 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및 위기관리와 부정기사 대응방안에 관한 강의를 통해
▶ 언론홍보의 ‘핵심’과 ‘문제점’을 인식하고 보다 효과적인 언론 대응능력을 갖추도록 해드리는 언론홍보 담당자 필수과정입니다.
Ⅰ. 언론홍보의 핵심 목적과 기본 R&Rㆍ효과측정
1. 언론홍보 실무활동의 기본 Process
2. Media와 Target 등 언론홍보 환경 변화
3. 언론홍보 활동의 목표와 전략, 방향성!
4. 언론홍보 효과측정(KPI)을 위한 Tips!
Ⅱ. 효과적인 언론홍보 실행을 위한 Tips
1. 홍보팀의 역할과 업무영역
2. 언론환경의 변화와 대응 전략
3. 언론홍보 실무에 관한 이해
4. 생성형 AI를 활용한 홍보 실무 TIP
Ⅲ. 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1. 신문제작자들이 생각하는 신문사진의 조건
2. 경제면 보도사진의 영역
3. 경제면 사진 취재 접근 과정
4. 사진기자가 선호하는 보도자료
5. 제공 사진 촬영 요령
6. 사례연구
Ⅳ. 언론보도 피해 및 분쟁에 대한 구제 프로세스와 효과적인 방법
1. 사례로 보는 언론분쟁의 유형
2. 언론분쟁 해결절차
Ⅴ. 기자와의 대화
현직 기자를 초청하여 언론보도의 원칙, 언론사에서 선호하는 컨텐츠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누도록 합니다.
Ⅵ. 효과적인 ‘언론사 미팅 활동’ A to Z
1. 언론사와의 원활한 미팅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key-point
2. 사전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언론사 미팅 활동의 A to Z
3. 언론사와의 미팅 유형에 따른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4. 기타 원활한 언론사 소통 활동을 위한 유용한 실행 Tips.사진을 통한 언론홍보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언론 홍보 실무에 대해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다양한 이력의 강사분들을 뵙는 것도 좋았고, 타기업의 홍보담당자분들과 함께 교육을 들으며 가볍게라도 교류 할 수 있는 기회여서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