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플랫폼 채널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전략 특강
브랜드 플랫폼 채널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전략 특강
구분 | 1사 1인 | 1사 2인(1인 기준) | 비고 |
---|---|---|---|
일반 | 390,000 | 360,000 | 중식대/교재 지원 |
회원사(유료법인) | 340,000 | 310,000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 | - | - | - | - | - | 18 | - | - | - | - | - |
■ 강의 개요
이 강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플랫폼 콘텐츠 운영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실무형 콘텐츠 기획법, 미래 커뮤니케이션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사내방송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고려한 플랫폼별 맞춤 전략을 실무 중심으로 다룹니다.
■ 교육 목표
-플랫폼 콘텐츠 및 1인미디어 최신 트렌드를 이해한다.
-기업·공공기관 콘텐츠 운영 포인트 및 실무 전략을 습득한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제작 시 유의사항을 파악한다.
-미래형 커뮤니케이션 방향성과 제작 방식을 설계한다.
■ 기대 효과
- 디지털 트렌드 기반의 콘텐츠 기획력 및 운영 감각 강화
- 사내방송 및 기업 SNS 콘텐츠 품질 향상
- 미래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적 사고 배양
■ 플랫폼 트렌드와 콘텐츠 전략: AI로 기획을 시작하다
-유튜브,릴스,틱톡 기반 플랫폼별 콘텐츠 소비 트렌드 분석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 발상법
-사내 홍보 콘텐츠를 ‘숏폼’으로 전환하는 전략
[실습 1] 사내 정보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안 1차 도출 맟 텍스트형 AI 콘텐츠 구조 초안 완성
■ AI와 함께 촬영하고 편집하기: 영상 중심 콘텐츠 실무
-스마트폰 촬영법과 숏폼에 맞는 화면 구성법 실습
-CapCut을 활용한 AI 편집 실무
[실습 2] 팀별 숏폼 영상 1편 제작 (30초 이상) 촬영, 편집, 자막까지 실시간 완성
■ 멀티플랫폼 업로드 & 지속가능한 콘텐츠 전략 설계
-영상 콘텐츠의 멀티플랫폼 리포지셔닝 전략
-AI 도구 기반 콘텐츠 지속 운영 전략
-대고객 확장 시 유의사항
[실습 3] 플랫폼별 최종 콘텐츠 업로드 시뮬레이션 제작 영상 발표 + 피드백 + 향후 채널 전략 수립
※ 준비물 : 노트북

* 수강신청 및 취소는 교육 시작 3일 전(영업일 기준)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
(교육 취소는 오른쪽 '수강 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카드 : 현장 결제 및 유선상으로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 확인 바랍니다.)
- 계산서 : 교육 종료 후 익일 신청자 정보로 발행되며, 계산서 확인 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담당자가 다른 경우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