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line

브랜드 플랫폼 채널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전략 특강

교육 참가 신청
PR홍보
Offline
비환급과정

브랜드 플랫폼 채널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전략 특강

진행방법
오프라인
교육기간
2025. 07. 18 (금)
교육시간
6시간
교육장소
여의도 백상빌딩 10층 (HMC교육장) 지도보기
과정문의
TEL : 02-2263-2501~4 | MAIL : kskim@hmcok.co.kr
참가비용
이 과정은 면세과정 입니다.
구분 1사 1인 1사 2인(1인 기준) 비고
일반 390,000 360,000 중식대/교재 지원
회원사(유료법인) 340,000 310,000
● 회원사란 당 연구소의 회원사업 (교류회/포럼)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회원사업 자세히보기
● 수강신청을 하시면 회원사 여부와 인원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교육일정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 - - - - - 18 - - - - -
교육개요

■ 강의 개요 

이 강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플랫폼 콘텐츠 운영 전략을 중심으로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실무형 콘텐츠 기획법, 미래 커뮤니케이션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사내방송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고려한 플랫폼별 맞춤 전략을 실무 중심으로 다룹니다.

 

 

■ 교육 목표

-플랫폼 콘텐츠 및 1인미디어 최신 트렌드를 이해한다.

-기업·공공기관 콘텐츠 운영 포인트 및 실무 전략을 습득한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제작 시 유의사항을 파악한다.

-미래형 커뮤니케이션 방향성과 제작 방식을 설계한다.

 

 

 

■ 기대 효과

- 디지털 트렌드 기반의 콘텐츠 기획력 및 운영 감각 강화

- 사내방송 및 기업 SNS 콘텐츠 품질 향상

- 미래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적 사고 배양

 

 

커리큘럼


 

■ 플랫폼 트렌드와 콘텐츠 전략: AI로 기획을 시작하다


 

  -유튜브,릴스,틱톡 기반 플랫폼별 콘텐츠 소비 트렌드 분석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 발상법

  -사내 홍보 콘텐츠를 ‘숏폼’으로 전환하는 전략

 

[실습 1] 사내 정보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안 1차 도출 맟 텍스트형 AI 콘텐츠 구조 초안 완성


 

 

AI와 함께 촬영하고 편집하기: 영상 중심 콘텐츠 실무


 

  -스마트폰 촬영법과 숏폼에 맞는 화면 구성법 실습

  -CapCut을 활용한 AI 편집 실무 

 

 

[실습 2] 팀별 숏폼 영상 1편 제작 (30초 이상) 촬영, 편집, 자막까지 실시간 완성

 


 

■ 멀티플랫폼 업로드 & 지속가능한 콘텐츠 전략 설계


 

  -영상 콘텐츠의 멀티플랫폼 리포지셔닝 전략

  -AI 도구 기반 콘텐츠 지속 운영 전략

  -대고객 확장 시 유의사항

 

 [실습 3] 플랫폼별 최종 콘텐츠 업로드 시뮬레이션 제작 영상 발표 + 피드백 + 향후 채널 전략 수립

 

 ※ 준비물 : 노트북 

 

 

 

 

수강후기
여러분의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려주세요!
안내말씀

 * 수강신청 및 취소는 교육 시작 3일 전(영업일 기준)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취소하시는 경우 교육비가 청구됩니다.

  (교육 취소는 오른쪽 '수강 조회 / 취소' 배너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카드 : 현장 결제 및 유선상으로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결제하실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 확인 바랍니다.)

- 계산서 : 교육 종료 후 익일 신청자 정보로 발행되며, 계산서 확인 후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산서 담당자가 다른 경우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