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담당자 성장포럼
올 해 연간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 주제는 보다 좋은 모임을 위해서 연구소와 교류회 담당 코디네이터, 회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의적절하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Jan 23
01. 23(목)
2025년 주요 트렌드 & 환경 변화에 따른 우리의 언론홍보(PR)활동 방향은?
PR환경 변화와 함께 최신 홍보트렌드는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 특히, 홍보팀의 구조, 언론사의 사업확장 등 업무환경의 변화를 중심으로 언론홍보 업무에 대한 새 방향성을 살펴봅니다.
Feb 21
02. 21(금)
‘CEO PI(Personal Identity) 홍보’에 대한 기본역량 강화 / 기업브로셔,정책홍보책자 등 새롭게 리뉴얼되는 홍보물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는 무엇일까?
CIO PI의 구성요소, 특징, 조직에서의 효과적인 제공방안 등을 배워봅니다. 기업브로셔, 정책홍보책자 등 새롭게 리뉴얼되는 홍보물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는 무엇일까 ?
Mar 21
03. 21(금)
홍보팀의 CI (Corporate Identity) 제작 프로세스 및 효율적 관리 방안
사명 변경 시, 사명 선정의 주의 사항과 실질적인 제작 프로세스 및 관리방안에 대해 배워봅니다. ▶ 회원 교류 및 네트워킹 진행
Apr 18
04. 18(금)
언론보도 피해 및 분쟁에 대한 구제 프로세스와 효과적인 방법
언론중재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살펴보고, 언론보도 피해 및 분쟁으로 발생되는 피해 사례를 중재위를 통해 홍보실(팀)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할지를 모색해봅니다.
May 16
05. 16(금)
최근 각광받는 AI PR 실무 / 인플루언서, 대학생 홍보대사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은?
최근 발전하는 AI 기술을 기업 PR에 활용하는 방안에 관해 강의를 듣고 적용방안을 모색해 봅니다. 인플루언서, 대학생 홍보대사 등을 활용한 홍보활동은?
Jun 13
06. 13(금)
조직 소통활성화의 중요성과 홍보팀의 역할 ‘사내 미디어 콘텐츠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사내 컴 홍보’
조직 소통활성화 의미와 중요성, 효과적 소통홍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안에 관해 강의를 듣습니다. ‘사내 미디어 콘텐츠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사내 컴 홍보’
Jul 11
07. 11(금)
조직의 위기관리 & 예방을 위한 선제적 프로세스 구축 - 온라인 위기관리 중심
온라인상의 위기관리 프로세스에 대해 살펴보고, 선제적 위기 예방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회원간 토의를 통해 선제적 온라인 위기대응 방안에 관해 알아봅니다.
Aug 22
08. 22(금)
효과적인 홍보대행사 활용 방안 - 홍보대행사의 기능과 활용범위 등
홍보담당자가 한 번은 꼭 알아야 할 홍보대행사 활용 방안과 홍보대행사 활용 꿀 Tip에 대한 전문가의 생생한 사례교육을 듣고 회원사 상호 간 효율적 업무활용 방안에 관해 의견을 교환합니다.
Sep 19
09. 19(금)
방송용 보도자료의 특징 및 작성법 !
방송홍보의 업무 프로세스 및 방송용 보도자료의 특성 등에 대해 전문가의 사례강의를 들어봅니다. 언론홍보의 파급력! 방송홍보의 실제 사례 소개
Oct 17
10. 17(금)
2026년 PR전략 계획 & 홍보예산 수립 방안
홍보전략 기획과 수립시 유의 사항 및 실질적인 집행을 위한 홍보예산 수립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 회원 교류 및 네트워킹 진행
Nov 14
11. 14(금)
스마트폰을 활용한 홍보사진 촬영기법
대중에게 어필하고 언론에서 선호하는 홍보사진의 특징을 살펴보고, 실질적인 촬영기법에 대해 재미있게 학습해 봅니다. (스마트폰 활용 기법 중심)
Dec 12
12. 12(금)
송년특강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도약을 다짐하는 송년모임으로 진행합니다. ▶ 송년행사 : 장기회원 감사장 증정, 우수 출석 회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