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내커뮤니케이션 실무과정
사내커뮤니케이션 실무과정
구분 | 1사 1인 | 1사 2인(1인 기준) | 비고 |
---|---|---|---|
일반 | 590,000 | 560,000 | 중식대/교재 지원 |
회원사(유료법인) | 530,000 | 500,000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 | - | - | - | - | 10~11 | - | - | 16~17 | - | - | 23~24 |
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방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
창의와 혁신이 강조되는 현대경영에서 소통은 직원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가장 필수적인 역량으로 기업경영의 한 축이 되었습니다.
특히, 내부 구성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이미지나 명성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기업경영의 핵심요소입니다.
이번 과정은
▶ 기업내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채널 운영방안 및 기업문화 프로그램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 참가회사의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사내홍보 콘텐츠 개발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Ⅰ. 기업문화와 사내 커뮤니케이션
1.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요성
2. 기업문화의 이해
3. 성공적 변화관리를 위한 사내커뮤니케이션 방안
Ⅱ. 조직 소통활성화와 사보 기획
1. 조직의 소통활성화 커뮤니케이션
2. 조직의 소통 창구, 사보 기획
3. 사보, 변화의 트렌드 따라잡기
4. 제작 프로세스 및 유의점
5. 제작 유의점 & 실행 Tips
Ⅲ. 사내방송 제작 실무 사례
1. 제작 실무 사례
2. 실무 고려사항
3. 외부 연계
Ⅳ. 기업커뮤니케이션과 사내방송 플랫폼 콘텐츠 전략
1. 플랫폼 트렌드와 콘텐츠 흐름 이해
2. 기업ㆍ공공기관 콘텐츠 기획과 운영 전략
3. 실무 제작 방법과 향후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Ⅴ. 조직마다 다른 사내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달라야 합니다
<기업문화에 맞춘 콘텐츠 기획법과 실전 사례 해설>
1. 왜 사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는 ‘설계’되어야 하는가?
2.기업문화가 콘텐츠 형식을 결정한다
3. 사례 해석 – 콘텐츠는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가
4. 반응 없는 콘텐츠에서 배우는 점검 포인트
5. 우리 조직에 맞는 콘텐츠 설계 시트 만들기(실습 및 리뷰)
6. 콘텐츠는 '정보'가 아니라 '맥락 해석'이다
※ 세부 내용은 상단의 [교육안내서 다운로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